티스토리 뷰

[Unity][3D] 아바타가 없는 asset(캐릭터) 애니메이션 

- 

사용 버전 : 2017.3.1

활용 에셋 : unito

 

* 해당 포스트는 Unity 매뉴얼을 참고하며 작성하였습니다.

* Asset은 수업 자료로 받은 것을 사용했음 알려드립니다.

-

 

00. 준비

 Unito 에셋은 idle, jump부터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unito@01_idle 같은 prefab을 그대로 scene에 띄우면 적용된 애니메이션만 반복적으로 움직입니다.

unito prefab을 넣으면 그대로 넣게 되면 멈춘채로 아무 동작도 하지 않습니다.


그럼 animator를 활용해 unito를 움직이게 해보자!

animator(이하 애니메이터)에 들어가보면 Layer(이하 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었다고 뜨기 때문에 만들어줘야만 합니다!

우클릭 -> 새로 만들기에서 레이어를 생성해줍니다.

그러면 Base Layer가 짠!  

사용할 애니메이션들을 넣어주고, 움직임에 따라 연결합니다.

Script에서 사용할 Parameter를 추가해줍니다.


01. 퍼펫 만들기

  ▶▶▶  

unito@01_Idle->Inspector -> Rig에서 위처럼 설정 후,

Apply를 클릭하면 퍼펫이 생성됩니다. (사람처럼 생긴 것) 

   

Inspector -> Animation에 들어가 LoopTime에 체크해줍니다. (꼭!)


02. 적용하기

unito Inspector로 넘어갑니다.

    

Animator -> Controller, Avatar에 각각 생성했던 레이어와 페펏을 넣어줍니다.

그런 다음 Script를 추가합니다. (Script는 마지막에 올려두겠습니다.)


03. 완성!

 

이제 실행하면 일반 unito prefab도 잘 움직입니다. (^^)!


-

기본 자세가 Idle 애니메이션이고,

방향키를 누르면 Move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구조입니다.

 

 < Script 참고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