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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2D Sprite와 UI Image

진저 에일 2018. 11. 24. 15:10

 

[Unity] 2D Sprite와 UI Image

- 왜 내 UI가 갑자기 사라졌지?

 

 

 

Unity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이 종종 헷갈리시는 Image와 Sprite입니다.

겉보기로는 큰 차이가 없지요?

 

 

Hierachy 우클릭 -> 2D Object -> Sprite

를 통해 생성 되는 것이 Sprite,

 

 

Hierachy 우클릭 -> UI -> Image

를 통해 생성 되는 것이 Image입니다.

 

 

겉보기로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둘의 큰 차이는 역시 이것입니다.

 

 

Image는 반드시 Canvas 아래에 있어야만하고,

Sprite는 바깥 쪽에 있어도 사용자의 화면에 보입니다.

꼭! Canvas 아래로 정렬해주세요!

(Canvas는 UI 중 하나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Sprite의 경우는 Inspector에 SpriteRenderer라는 component가 있는데,

Sprite가 None(Sprite)로 되어있다면 아무런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Image의 경우에는 Inspector에 Image(Script)라는 Component가 생성되는데,

Source Image가 None(Image)라고 되어있다면 마찬가지로 아무런 이미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추가로, Set Native Size를 클릭하면 편리하게 Image의 원본 사이즈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 두 가지 잊지 말고 꼭 확인해주세요!

UI 작업할 땐 3D 모드 보다 2D 모드가 편합니다!!

 

사용한 Asset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gui/cute-cartoon-mobile-gui-97-png-files-35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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