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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s Max

[3ds Max] ~ 6월 19일 (완성!)

진저 에일 2019. 7. 6. 10:05

여러 경험을 하기 위해 수강한 [3D배경디자인] 수업의

결과물을 향해 달려가는 기록입니다.

 

 2019년 1학기 동안 진행합니다.

※ 사용 툴 : 3ds Max, Power Point (발표용 프레젠테이션 파일)

-

 

던전의 컨셉을 정리한 마인드 맵입니다. 탑이 세워져있고, 그 탑들이 흔들다리로 연결되어있는 형태입니다.

 

참고한 탑의 자료입니다. 원형과 다각형 등의 모양을 고민했지만, 최종적으로 사각형의 탑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참고한 나무의 자료입니다. 오래되었고, 뒤틀린 나무의 모습을 원했습니다. 유리나무 또한 표현해보고 싶었습니다.

 

참고한 흔들다리의 실제 모델링 자료입니다.
참고한 펜스의 자료입니다.
참고한 조명의 자료입니다. 실력이 부족해 제대로 구현하지는 못했습니다.
1차 더미의 이미지입니다. 갈색은 나무이고, 베이지색은 바닥, 밝은 갈색(주황색)은 흔들다리입니다.
1차 더미를 기반으로 세부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업의 편의와 균형을 맞추기 위해 최종 더미를 완성했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탑의 맵핑이 끝난 상태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좌측) 탑의 맵핑 과정입니다. UV만으로는 구분이 어려워 색을 채웠습니다. (우측 아래) 흔들다리를 갓 완성했을 때의 캡쳐입니다.
(좌측) 알파맵을 이용해 처음 덩쿨을 적용했을 때 입니다. (우측) 탑 벽돌의 좌우를 맞추기 위해 작업한 텍스쳐 중 하나입니다.
흔들다리를 이어주는 발판의 더미와 맵핑 후 이미지입니다. 낡은 느낌을 내기 위해 포토샵을 이용해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합성했습니다.
완성한 던전의 Top view입니다.
Front View 입니다.
Left View 입니다.
Perspective View 입니다. 주인공이 입구에서 서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촬영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주인공이 입구에서 서서 바라보는 시점으로 촬영했습니다.
앞서 컨셉 중 하나였던 유리 나무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 흔적입니다.
낡은 느낌을 주기 위해 흔들다리를 열심히 부쉈습니다.
펜스도 부쉈습니다.
다리같은 경우는 아예 끊기도 했습니다.
덩굴은 바깥이 아닌 안쪽을 덮었습니다.
좌우 조명색이 다릅니다.
욕심이 과했던 것 같습니다 (...)
Perspective View에서 찍은 전경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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